2009년 8월 17일 월요일

Idiom 10: Wiped-out

상황: 저같은 경우 주말 바로 후 월요일에는 쉽게 피곤히 밀려드는 것 같더군요. 저만 그런지 아니면 다들 그러신지.... 그래서 쉽게 지쳐서 일찍 자곤하죠. 이런 피곤함을 나타내는 숙어들이 좀 있지요.

wiped-out = very tired, exhausted 피곤한, 녹초가 된

After working on Monday, I'm wiped out.

같은 표현으로
1. I'm pooped out.
2. I'm tired out.
3. I'm worn out.
4. I'm tuckered out.
5. I'm pooped.

참고로 wiped out은 사라지다, 완전히 파괴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파산한, 구식의 뜻도 있구요...

졸립네요.....안녕히 주무세요...

Idiom 9: Goof off

상황: 월요일 근무를 거의 마무리하는 시간이네요. 월요일은 매주 찾아오지만 언제나 힘든 하루 중의 하루입니다. 아침에 좀 느긋히(relaxed) 하루를 보내자고 드렸던 let my hair down기억하시죠. 그렇다고 농땡이를 치자는 뜻은 아니라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러면 농땡이에 해당하는 숙어는 없을까요? 바로 농땡이를 칠때 쓰는 표현이 goof off입니다.

goof off = not want to work = be lazy

I am tired of working so hard. I just want to stay home and goof off.
We goofed off for the afternoon to watch what happened outside.


오늘은 그래도 productive day셨길 바랍니다...^^ Have a good evening!!

Idiom 8: Let one's hair down

상황: 오늘은 월요일입니다. 주말을 보내고 일을 하려고 하니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날이지요. ^^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월요병이라는 것이 있지요. 오늘은 서둘러 가지 마시고 쉬시면서 relax하시면서 보내시라고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터놓고 이야기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let one's hair down = be relaxed or informal

After the business meeting when our supervisor left, we spoke about our personal lives and let our hair down.